[포항 남구/상도동/쌍사] 흥동진짜생뒷고기
총평
Close - ?
Break time, X
Break time, X
휴무 모름
전화번호 & 주소
경북 포항시 남구 상대로 91
경북 포항시 남구 상대로 91
054-278-2273
=====================
2022년 7월 말 방문
*********************
블로거의 개인적인 의견이 가득 담겨 있는 게시글입니다.
여러 블로그를 참고하시고, 방문 결정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외관/인테리어>
쌍사 끝자락에 있는 뒷고기집이다.후추랑 소금이 뿌려져서 제공이 되는데, 이 부분이 가장 마음에 안 들었다.
내가 어렸을 때 먹었던 뒷고기는 이렇게 큼직하거나 이쁜 모양이 아니고, 그냥 잡 부위를 막 주는 거였는데, 이건 조금 오래된 고기에다가 후추를 준다는 느낌이 살짝 들어서 첫 인상이 좋지는 않았던 것 같다.
사실 관계가 어떻게 되든, 잡내에 자신이 없으니 생고기에 후추를 뿌려준 것이 아닐까..
만약 숯불이었으면 잡내를 숯향이 묻어버려서 괜찮았을 것 같은데, 참 아쉬운 부분이었다.
젓갈이 나의 취향보다 많이 들어간 편이라서, 깔끔한 파 향을 많이 죽여둔 것 같더라.
보통 파절이 무조건 2회이상 리필인데, 여기서는 한 그릇도 다 못 먹겠어서 남겨두었다.
3인분을 전부 불판에 올리고 굽기 시작했는데, 5인분 정도로 시작해도 될 것 같다.
일부러 조금 센 불로 굽고 있는데, 일하시는 분께서 말도 없이 불을 줄이시더라.
연기 때문에 그런 것 같긴한데, 이 고기는 세게 구워야 맛있을것 같아서 그냥 임의로 화력을 올렸다.
적당히 고기가 익었을 때 김치를 같이 볶았다.
이 쯤 느꼈는데, 고기에서 물 같은것도 올라오고 상태가 썩 좋아보이지는 않더라.
파채는 구워먹으면 낫지않을까 싶어서 구워봤는데.. 여전히 아쉽더라...고기는 바싹 익혀서 먹으니 딱 내가 생각했던 무난한 맛이더라.
수입산 목살을 집에서 구워먹으면 약간 비슷한 맛이 나는데, 그것보다는 조금 퀄리티가 좋았다.
가격이 이정도인데다가 반찬을 주는 것을 감안한다면 크게 불만은 없을 맛이다.
광고판에서는 파채를 같이 구워먹으라고 되어 있는데, 정작 치울 것을 주지 않으니 이 부분은 다소 아쉽다.
내가 먹고 싶은 것을 원하는 만큼 가져갈 수 있으니깐..!
여튼, 주변 지인들이 너무나도 만족했다고 하는데, 그 후기들을 보고 기대치를 너무 높였나보다.
그리고 어렸을 때의 기억과 비교해도 그닥 뛰어난 식당은아니었다고 생각한다.
그럼에도 저렴한 가격에 고기를 먹을 수 있었고, 시그니쳐인 볶음밥이 꽤 유명하니 한 번 쯤은 방문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