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강동면] 가얏골 감자탕 강동점
한 줄 의견
Close - 21:30
Break time, X
Break time, X
휴무는 모름
전화번호 & 주소
054-762-3939
054-762-3939
경북 경주시 강동면 강동로 8-43
=====================
2020년 10월 말 방문
강동이나 안강 쪽에서 식당을 찾아보면 좋다.
이 날은 앞에 있는 짬뽕집과 이 곳중에 고민하다가 결국 이 곳으로 정하여 방문하였다.조금 이른 시간에 갔음에도 차가 정말 많더라.
보니깐 주변에 공단이 있어서 이곳으로 밥을 먹으러 오시는 것 같다.
메인 홀에는 9개의 테이블이 있었고, 왼쪽에 보이는 문 뒤에는 방도 있어서 앉아서 먹을 수 있는 곳도 있더라.
메뉴판은 위와 같다.
메인 홀에는 9개의 테이블이 있었고, 왼쪽에 보이는 문 뒤에는 방도 있어서 앉아서 먹을 수 있는 곳도 있더라.
메뉴판은 위와 같다.
감자탕, 등뼈찜, 뼈다귀 해장국 내장탕 등이 있는데, 다른 곳에 비해서 가격이 조금 싼 편이라고 생각된다.
위에 쌓여있는 것은 고기가 아니라 거의 다 우거지이다.
콩나물, 파 등이 시원한 맛을 더해줬고, 시래기도 많아서 그런지 국물이 엄청 깔끔한 느낌이다.
효자동에 있는 참뼈에 비해서 훨씬 맑고 시원한 느낌인데, 많이 끓이다보면 결국 비슷해지긴 한다.
우거지가 상당히 크므로 잘라서 먹는 것을 추천한다.
다른 곳들에 비해서 고기 삶는 시간을 늘린 것인지, 아니면 애초에 좋은 고기를 쓰는 것인지 모르겠지만, 감자탕 치고는 엄청 부드러운 살결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약간 갈비쪽이 남아있는 뼈가 많아서 더욱 맛있는 고기가 붙어 있는 것이 간혹 있더라.
살이 꽤 많이 붙어있어서 넉넉하다고 생각했는데, 우거지는 더 넉넉해서 고기를 다 먹는 동안에 우거지를 다 먹지 못할 정도이다.
둘이서 밥만 한 그릇씩 먹었는데, 이마저도 많았던 것 같다.
일반인 셋이서 밥 하나씩 잡고 수제비 사리를 넣어 먹으면 가장 적합하지 않을까 싶다.
밥은 엄청 맛있는 편은 아니고, 그냥 뼈해장국 집에서 주는 약간 질은 밥이라고 보면 될 것 같다.
생각지도 않게 맛있는 감자탕 집을 찾아서 기분이 좋더라.
거리는 조금 있지만 가끔씩 방문할 것 같다..!
==============
2021년 5월 중순 방문
이 날의 밑반찬은 위와 같다.양파는 때에 따라서 다른 양파를 쓰는 것 같고, 배추김치 대신에 부추로 바뀌었더라.
기존의 (소) 사이즈보다 훨씬 큰 냄비에 담겨져나온다.
인당 3개씩 밥이랑 먹으면 배가 충분히 차고도 넘치는 양이다.
시래기도 전혀 부족함이 없었다.
여전히 국물은 담백했고, 고기는 부드러워서 술안주로 하기보다는 해장이나 식사용으로 더 적합하다고 생각이 된다.
생각보다 많이 삼삼할 수도 있으니 조금 모자라면 옆에 있는 간장에 고기를 찍어 먹도록 하자.
===================
2021년 11월 초 방문
오랜만에 방문했더니, 딱 가격이 올랐다.뼈는 총 8개가 들어가 있어서 3명이서 나눠먹기 살짝 아쉽지만, 여전히 자극적이지 않으면서 부드러운 감자탕은 최고다.
다른날보다는 국물이 싱거운 편이긴 했으나, 그 덕분에 부담없이 많이 먹게 된 것 같기도 하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