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SK뷰/효자동] 가장맛있는 족발 효자점

한 줄평
생각보다 괜찮은 족발집이라고 생각한다! 물론 장충동이 최애지만..ㅎㅎ

영업시간
Open - 17:00, Close - 24:00
매월 첫째 일요일 휴무

전화번호 & 주소
054-283-3500, 경북 포항시 남구 효성로16번길 6


2018. 05. 02 방문

오늘은 족발이다.
마녀족발 맞은 편에 있는 이 족발 집은 과연 어떨것인가? 한 번 알아보자.
가게 외부는 이렇게 생겻다.
체인점이라 어디 지점인지 적혀있고 내부는 약 20개 정도의 테이블이 있었던 것 같다.
메뉴판이 좀 비효율적이긴 한데... 대충 보도록 하자.
메뉴판엔 없지만 벽에 뭔가 메뉴가 더 있더라.

우리는 앞다리 족발과 해물파전을 시켰다.
사이즈 선택을 할 수 없는 것이 슬프지만, 남았을 경우 포장을 하면 해 줄것이라 믿는다.

참고로 이렇게 시켜서 셋이 배가 터지도록 먹었다
기본반찬은 백김치와 마늘과 고추, 쌈, 깻잎절임, 새우젓과 쌈장, 부추무침 그리고 김치로 구성되어있다.
무말랭이가 없는 것이 상당히 아쉽지만 김치나 부추무침 등이 상당히 맛있다.
먼저 나온 해물파전이다.
옆에 양념장이 있는데 살짝 잘렸다.

비주얼은 보시다시피 상당히 바삭해보이며 실제로도 상당히 바삭하다.
혹시나해서 아무것도 안 찍고 먹어봤는데 역시나 짭쪼름 해서 다른게 딱히 필요가 없더라.

너무 짜지는 않기에 딱 그냥 술안주로 적합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오징어야채전이라는 표현이 약간 더 정확한 것 같은 그런 음식인데,
뜨거울 때 빨리 안 먹었더니 후에는 기름때문에 살짝 눅눅해지더라.
여튼 생각보다 꽤 괜찮았던 메뉴이다. 뜨거울때 빠르게 먹자.
메인으로 나온 앞다리 족발이다.
탱글탱글해보이는 저 비주얼... 사진 편집하면서 또 먹고 싶어졌다..

얘도 일단 그냥 한 점을 먹어봤는데, 은근히 짭조름하더라.
대부분 족발들은 한약재 맛이 먼저 나는데 얘는 짠맛과 쫄깃함, 그리고 속살의 부드러움이 느껴졌다. 역시 다른 것을 찍어먹지 않아도 될 것 같았다.

다행히 보쌈김치나 부추 등이 간이 다른곳에 비해서 약하게 되어 있어서 잘 어우러졌던 것 같다. 소화를 도와준다는 새우젓을 함께 먹기엔 살짝 부담스러운게 살짝 아쉬웠지만 족발의 식감이나 맛 자체는 꽤 괜찮았던 것 같다.

스탠다드한 맛이라고 생각했던 마녀족발에 비해서 훨씬 더 나아간 경지의 족발이라고 해야할까...
다양한 맛을 즐기기엔 힘들지만, 오리지널만 이렇게 먹을 수 있다면 얘도 괜찮은 선택이라고 생각한다.

옆에 비닐장갑도 있어서 마지막엔 뼈도 신나게 뜯어먹을 수 있었다.

다음에 컨디션 좋을 때 다시 한번 와서 또 먹어보고 정확하게 리뷰를 해봐야겠다.
더불어 포항에서 꽤 유명한 왕노미족발과도 한 번 비교해 보도록 하겠다.
지금까지는 비교재가 별로 없어서 꽤 괜찮다고 생각하는 편이다!

물론.. 여태 먹은 곳 중에서는 장충동이 제일 맛있었다...ㅎㅎ

끝.
============
2023년 12월 13일 오랜만에 방문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